(사고과정을 통한 교육)
영 · 유아들에게 교육적으로 학습할 가치가 있는 특정 주제를
교사의 지도와 안내에 따라 상호협력을 통해 심도있게
연구하는 교육
영 · 유아의 흥미에 따른 주제활동 지속 가능한 몰입활동 탐구활동
진정한 교육적 놀이
창의적인 교육
정서적
상호교감
스스로 생각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인재
긍정적 자아상을 가지고 더불어 살아가는 인재
역경을 헤쳐 나가는 탄력성을 가진 인재
영 · 유아들에게 교육적으로 학습할 가치가 있는 특정 주제를
교사의 지도와 안내에 따라 상호협력을 통해 심도있게
연구하는 교육
영 · 유아의 흥미에 따른 주제활동 지속 가능한 몰입활동 탐구활동
다양한 환경 및 컨텐츠의 변화로 영 · 유아들이 흥미롭게
활동적인 시간을
보내는 교육활동
교육 환경을 통한 활동
[ex. 실내 · 외 자유선택활동(촉각), 도서관(시각), 어린이요리실(후각+미각)]
다양한 교재 · 교구를 활용한 활동
[ex. 몬테소리, 하바, 하페 등(촉각)]
심미적 교육활동
[ex, 아틀리에활동, 미술(시각), 음악(청각)]
감정이입, 감정조절, 감정표현활동과 타인에 대한 이해, 배려, 예절 등의
마음을 정립하는 교육
감정이입활동 감정조절활동 감정표현 활동 Role-Play (ex. 역할극) 의사소통능력 증진활동(다문화교육)
관찰하고 체험하는 자연친화적인 활동을 통한 교육
숲 Class 활동 텃밭가꾸기 활동 자연물을 이용한 표상활동 자연보호 활동
대표 : 이현옥 | 상호 : 라임교육연구소 | 사업자번호 : 689-80-00130 |
주소 :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23길21 혜천빌딩 6층
TEL : 02-407-4014 | FAX : 02-6204-4016 |
rhimechild@hanmail.net
copyrightⓒ2015 RHIME EDUCATION RESEARCH INSTITUTE all rights reserved